본문 바로가기





2020 CSR 전략

신한금융그룹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월드 클래스 금융그룹을 목표로 변화하는 지속가능경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체계적인 사회책임경영을 실현할 것을 약속합니다.
이를 위해 2014년 수립한 사회책임경영 9대 전략을 새롭게 개편해 2020 CSR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2020 CSR 전략은 '책임 있는 성장'과 '사회적 동반관계 형성' 그리고 '미래를 향한 투자'를 새로운 지향점(3대 Pillars)으로 설정하고, 상품과 서비스, 경영 전반에 걸친
6대 전략방향(Commitments)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사회책임경영을 통한 경제 · 사회 · 환경 가치 창출 표
3대 Pillars
  • 책임 있는 성장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솔루션 제공 | 신한금융그룹은
    고객 중심의 상품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디지털, 고령화 등 환경변화에 대응
    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미래
    고객가치를 제고할 것입니다.

    공정하고 윤리적인 비즈니스 | 윤리적 기업 운영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공정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
    권익보호와 개인 정보보호 등 소비자 보호를 통해
    기업 신뢰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사회적 동반관계 형성

    금융 포용성 제고 | 서민과 중소기업 긍융자원을 통해
    사회 전체의 공동 성장에 기여하며 디지털 기반의
    글로벌 사업 진출 등 금융 접근성 플랫폼 구축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창의적 열린 문화 구축 | 임직원의 역량강화를 통한
    전문성 확보와 유연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구현 및
    스마트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 미래를 향한 투자

    긍정적 사회책임 실현 | ESG를 고려한 사회책임
    투자와 고객에게 환경 솔루션 및 정보를 제공하여
    사회 전체의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공존, 공감,
    공생 등 중점분야중심의 사회공헌을 통해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동참하겠습니다.

    환경사회적 리스크 관리 | 환경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지속적인 환경 효용성 관리를
    통해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여 환경경영의
    사회적 확산에 기여하겠습니다.



회사소개

CEO

신한WAY 2.0

연혁

지주회사 조직도

그룹회사 소개

CI

회사위치

기업지배구조

주주현황

주주총회

이사회

관련규정

이사회공시

기타

IR투자자정보

공시정보

재무정보

주가정보

IR일정

ESG

ESG 추진체계

ESG 경영

ESG 성과

ESG Reporting

ESG Key Issues

윤리경영

윤리경영

PR센터

보도자료

주요수상내역

그룹광고

그룹 캐릭터 소개

스포츠 스폰서십

신한인

공지사항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