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환경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기업의 친환경 경영뿐만 아니라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요구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이미 기업에게 위기가 아닌 새로운 기회요인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의 '제3차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2016~2035)'에 따른 국가 주도하에 지속가능경영 추진과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에 따른 건물 에너지성능 개선공사 지원, '조세특례제한법'에 의거한 경차 소유자 유류세 환급제도 운영 등 제도적 환경도 변해가고 있습니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러한 시장변화에 대한 능동적인 대응으로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녹색금융 활성화, SRI 펀드 운영을 통해 새로운 사업기회 창출과 함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환경경영의 사회적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