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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관계자 참여

신한금융그룹은 기업운영에 있어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고객을 비롯해 주주•투자자, 임직원, 정부기관, 지역사회 및 NGO, 협력회사 등을 주요 이해관계자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각 이해관계자 특성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해관계자의 기대와 관심사항 그리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 가운데 기업 경영성과 및 경제, 사회, 환경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을 확인하고, 경영활동에 반영해 나감으로써 이해관계자와의 신뢰관계를 강화해
나가는 한편,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 나가고 있습니다.

고객

  • 고객
    • 커뮤니케이션 채널
    • 고객평가단, 고객패널제도, 고객만족도 조사,
      VOC·민원 데이터, 신한 Poll,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홈페이지
    • 주요 이슈
    • 고객 수익률, 고객 만족도, 금융소비자보호, 금융 접근성,
      빅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솔루션, 개인정보보호

주주투자자

  • 주주투자자
    • 커뮤니케이션 채널
    • 투자자 면담, 주주총회, 공시, 실적발표회
    • 주요 이슈
    • 기업가치 제고, 재무건전성, 투명한 정보공개,
      건전한 지배구조

임직원

  • 임직원
    • 커뮤니케이션 채널
    • 사내 제안 및 토론 제도, 인트라넷, 사보,
      소통 프로그램,학습조직(CoP) 및 동호회,
      오피니언 리더 그룹, 노조, 노사협의회
    • 주요 이슈
    • 임직원 역량 강화, 창의적 조직문화, 여성 리더십,
      보건 및 안전 등

정부기관 및 유관협회

  • 정부기관 및 유관협회
    • 커뮤니케이션 채널
    • 정부기관 및 공공기관과의 제휴 협약,
      금융당국 정책 관련 협의체,
      국회 이슈 제기에 대한 대한 협의 및 응대,
      유관협회를 통한 정부 건의
    • 주요 이슈
    • 금융소비자 보호, 핀테크 기업 지원, 자금세탁방지,
      서민금융지원, 환경정책

지역사회 및 NGO

  • 지역사회 및 NGO
    • 커뮤니케이션 채널
    • 지역 사회공헌 활동,
      지역사회 및 NGO 간담회와 파트너십,
      스포츠·메세나 후원, 장학재단
    • 주요 이슈
    • 지역사회 공헌, 지역사회 투자, 금융교육, 소외계층 문화혜택 제공, 스포츠 스폰서십

협력회사

  • 협력회사
    • 커뮤니케이션 채널
    • 거래만족도 조사, 공동 자원봉사,
      임직원 초청 금융세미나,
      지속적인 업무 미팅 및 현황 모니터링,
      상생 간담회
    • 주요 이슈
    • 공정거래, 합리적 거래관계, 적정가격 보장,
      공급망 CS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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