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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있는 성장

  • 고객이 체감하는 따뜻한 금융
  • 신한금융그룹은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언제나 고객에게 가장 힘이 되는 금융이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객이 체감하는 따뜻한 금융이 될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고, 고객과 회사의 수익이 동반 성장하는 선순환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디지털 기반의 고객경험 혁신
  • 고객경험의 영역에서는 모바일,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이 출현하면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금융과 기술을 합성한 ‘Fintech’(Finance + Technology)라는 단어가 일상화되었고, 핀테크 기업들은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금융의 영역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그룹 또한 디지털을 활용한 새로운 혁신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혁신은 금융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기존의 금융 서비스에서 발생하던 불편과 불만을 데이터의 힘으로 발굴하고, 자동화와 프로세스 개선 등으로 문제를 제거하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이를 통해 고객경험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켜 새로운 만족을 제공하는 금융 서비스를 지향합니다.
  • 고객과 함께하는 금융경제교육
  • 한편 보다 많은 고객이 금융과 친숙해지고, 금융 서비스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 고령자 등 대상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금융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디지털 생태계 구축, 퓨처스랩

  •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고,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신한 퓨처스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한 퓨처스랩은 스타트업 기업이 금융과 협력하여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관계를 지향하며, 스타트업 기업이 초기에 필요로 하는 투자, ICT 인프라, 금융 노하우 등을 제공합니다. 스타트업 기업은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 개발에 집중하는 가운데 신한과 함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공유합니다. 2015년 출범한 신한 퓨처스랩은 61개 스타트업 기업과 협력하고 있으며, 21개 영역에서 협력 모델을 만들어왔습니다.

    스타트업 기업의 실질적 지원을 위해 신한금융그룹은 63억 원을 직접 투자하였으며, 최근에는 이들 기업이 필요로 하는 비금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산업 영역의 육성 기관들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베트남 퓨처스랩 이미지

2016년에는 베트남 퓨처스랩을 개설, 핀테크 육성 프로그램의 첫 해외 진출 사례를 만들었습니다. 신한 퓨처스랩 베트남은 현지 핀테크 전문가와 국내 글로벌 멘토 그룹의 멘토링으로 베트남의 핀테크 기업 지원 뿐만 아니라 국내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지원 합니다.

신한데이타시스템은 퓨처스랩의 핀테크 벤처기업들과 협업하여 특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상용화시키고 있습니다.현재 개발된 기술로는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및 머신러닝 기반의 서버, 인프라 장애예측과 운영 자동화 서비스를 개발하여 신한은행의 서버,인프라 장애예측 서비스를 테스트 중입니다. 신한은 퓨처스랩의 스타트업 지원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과의 파트너십 구축 및 실질적인 협업을 통하여 핀테크 기술 발전을 통한 신한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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