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며 신한과 사회의 가치를 함께 증진시키고 있습니다. 고객과 주주 및 투자자에 대한 책임 의무를 다 하며, 임직원과 협력회사의 만족을 높이고 동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사회의 선순환을 위해 지역사회, NGO, 정부기관 등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 | 주요 기대사항 | 신한금융그룹의 대응 | 커뮤니케이션 채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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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 고객경험 혁신 | 신한 쏠 앱 전용상품 운영 | 고객평가단 홈페이지 VOC 신한 Poll |
빅데이터 기반 투자정보 서비스 제공 | |||
서비스 편의성 제고 | 편리한 태플릿PC 상담 서비스 쏠깃 | ||
취약계층 고객 보호 | 시간적, 언어적 제약이 있는 외국인을 위한 스마트뱅킹 서비스 지원 | ||
주주·투자자 | 수탁자 의무 강화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 | 투자자 상담 투자자 인게이지먼트 |
장기적 주주가치 고려 | ESG 리스크관리 및 사회책임투자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확보 | ||
기업지배구조 개선 | 이사회의 독립성,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에서 지배구조 부문 ‘A+’ 등급 획득 | ||
임직원 | 일과 삶의 균형 | 그룹공동어린이집 3개, 은행어린이집 3개 운영 | 사내제안 노사협의회 인트라넷 |
자율근무제도인 스마트근무제 확대 실시 | |||
RPA 활용 단순반복 업무 절감으로 효율성 제고 | |||
임직원 역량 강화 | 고객가치를 제고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경영리더제도 도입 | ||
디지털 역량강화 연수 시행 | |||
스마트 학습 플랫폼 개발 | |||
여성인력 육성 | 여성인재 육성 프로그램 ‘신한SHeroes’ 신설 | ||
협력회사 | 협력회사 소통 | 우수 협력회사 초청 간담회 및 상생방안 논의 | 상생간담회 거래만족도 조사 |
협력회사 복지 지원 | 협력회사 자녀 대상 ‘어린이 금융 체험 교실’ 개최 | ||
협력회사 참여 문화 프로그램 실시 | |||
지역사회 | 지역 사회공헌 활동 | 1사 1촌 결연마을 제도 운영 | 지역사회 및 NGO 간담회 홈페이지 VOC |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 글로벌 원신한(One Shinhan) 자원봉사대축제 개최 | ||
정부 | 포용적 금융 확대 | 서민을 위한 대출, 수신 및 채무조정 확대 | 금융당국 정책 관련 협의체 |
환경정책 대응 | 정부의 3020 계획 이행을 위해 기후금융 선도 전략 ‘ECO Transformation 20·20’ 발표 | ||
일자리 창출 | 청년 지원을 위한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매치메이커스 프로그램, 카페 두드림 운영 | ||
청년 해외취업을 위한 KOTRA 업무협약 체결 | |||
경력단절여성 취업 지원을 위한 여성가족부 업무협약 체결 |